통합검색
망막센터 보임

망막센터 BOIM장비

저희 푸른안과는 2001.12  전북 개인병원유일 망막수술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2002.5  전북 개인병원 최초
광역학치료법 (황반변성 치료)시행 해 왔으며,
2013.7 3인의 망막전문의로 구성된 전북최초로 망막 전문 치료센터를 운영함에 더불어
망막 수술장비의 업그레이드(콘스텔레이션) 및 전문 검사장비(옵토스)를 도입하게 되었고,
2015.3 4인으로 구성된 보임센터 의료진과 함께 4층에 확장 오픈 하였함과 동시에
비문증 치료레이저(Ellex ultraQ)를 전북최초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 Optos Daytona

    기존의 안저사진이 45도 범위로 찍혀서 주변부 망막이상을 발견하는데 제한이 있다면,
    Optos Daytona는 한번의 사진으로 주변부 200도까지 촬영이 가능하여
    산동 검사 없이 주변부 망막이상을 발견하는데 있어서 획기적인 장비입니다.
    망막 진료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장비이기도 합니다.

  • Zeiss VISUCAM FAG

    안과 장비계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독일 Zeiss사에서 생산한 안저카메라입니다.
    45도 범위로 안저촬영이 가능하며, 망막질환, 녹내장 질환 등
    안과질환들을 진단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장비입니다.
    또한 형광안저조영검사를 통하여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등을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 Heidelberg Spectralis HRA

    Confocal laser scanning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일반적인 영상검사로는 촬영하기 어려운 맥락막혈관 질환들을 진단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장비로서 독일 Heidelberg Engineering이란 회사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삼출성 황반변성, 특발성 맥락막신생혈관, 흰색반점증후군 등을 진단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Zeiss OCT HD5000 Angioflex

    빛간섭단층촬영(Optical Coherence Tomography) 기술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망막, 맥락막의 혈관의 움직임까지 포착할 수 있게 됩니다.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독일 Zeiss사에서 만든 Zeiss OCT HD 5000 Angioflex는 망막중심부 8x8 mm까지 망막혈관과 맥락막혈관들의 이상을 Fluorescein이나 Indocyanine 같은 염색물질의 도움 없이 짧은 시간에 영상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망막 진료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장비로서 2018년 현재 전국 대형 대학병원들에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전라북도에서는 유일하게 푸른안과에만 도입되어 있는 장비이기도 합니다.

  • Ellex Ultra Q Nd-YAG laser

    Ellex사에서 생산된 Ultra Q Nd-YAG laser는 안구의 앞부위와 뒷부위에 모두 Nd-YAG laser가 가능한, 세계에서 유일한 장비입니다.
    여타 다른 Nd-YAG 장비들은 안구 앞부분 질환에 대한 치료만 가능한 반면, Ultra Q Nd-YAG laser는 안구 뒷부분 질환까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Weiss ring을 가지고 있는 비문증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푸른안과에만 도입되어 있습니다.

  • Zeiss Visulas 532s Argon laser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독일 Zeiss사에서 생산한 Visulas 532s Argon laser는 532nm의 단일 파장을 이용하여 망막에 광응고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망막열공, 망막박리, 당뇨망막병증 등 다양한 망막질환의 치료에 이용되는 기본적인 장비입니다. 또한 급성 폐쇄각 녹내장 환자에게 홍채절제술을 시행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 Alcon Constellation

    알콘 (Alcon)사의 콘스텔레이션 (Constellation)은 23G, 25G, 27G 유리체절제술이 모두 가능하며, 최대 7500 cpm 초고속 유리체절제술, 안구내 레이져치료, 유리체 내 가스 주입 등이 가능한 최신 망막수술 장비입니다. 현재 국내 대학병원에 가장 많이 공급되어 있는 장비로서 유리체절제술의 합병증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 Zeiss Lumera 700

    Lumera700 현미경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독일 Zeiss사에서 만든 수술현미경 중 최상급 기종으로서 유리체절제술을 하는 망막의사라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현미경이기도 합니다.
    수술 시 안구 조직을 최적화하여 보여주고, 자동으로 조절되는 ‘Depth of Focus’ 시스템, Slit lamp 기능 등 다양한 최신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있어서
    최고의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망막센터 보임

‘푸른안과’는 환자의 시력 향상을 너머,
환자의 삶을 생각합니다.

궁극적으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 인간이며
테크놀로지는 ‘인간의 삶을 위한 것’ 이기 때문입니다.

TOP

FACT CHECK 찾아오시는길 카카오상담